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드아트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뷰
    애니메이션 2019. 5. 3. 11:22
    반응형

    오늘 소드아트온라인 앨리시제이션 인계편이 끝났습니다. 그리고 오늘 마지막에 3쿨pv와 방영일이 공개됬습니다.

    바로 2019년10월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이번 작품을 엄청 기대했습니다. 라노벨을 앨리시제이션편을 다 읽어봤는데 읽으면서 시간가는줄 몰랐을 만큼 되게 몰입감이 컸습니다. 그래서 2017년10월에 제작이 결정됬다는 소식을 듣고는 정말로 기뻤습니다. 하지만 걱정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외전 2권을 제외해도 앨리시제이션만해도 총10권, 기존에 애니화된거는 1,2기 합쳐서 8권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장 큰 걱정중 하나는 분량과 감독교체였습니다. 분할 4쿨로 제작할 만큼 양이 상당히 방대한데 대기업이라고 해도 과연 제작을 수월하게 할수 있을지 의문점도 들었습니다. 또한 감독이 바뀌어서 과연 괜찮을까 하는 의문점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1화를 본 후 저의 의문점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작화가 너무 잘나왔죠. 극장판과 비슷한 작화에다가 분량또한 40분이라 내용전달에도 아주 좋았습니다. 역시 기대한 보람이 있다고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또한 소아온하면 전투신이 중요하죠. 일반작화가 괜찮은데 전투신이 안 괜찮으면 ㅎㅎ;;;;
    그리고 전투신이 나오는 4화였습니다.

    전투신또한 극장판 작화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뒤에 많은 전투신이 나오는 걸 많이 기대를 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그후로는 소아온의 작화는 점점 안좋아지고 또한 10화에서는 다른 의미에서 원작초월이 일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수검학원 편까지는 개인적으로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재밌어지는 부분인 공리교회를 올라갈때부터 작화가 점점 초심을 잃어가게되죠..

    네 그리고 16화에서 터졌습니다.~~~~
    가장 중요한 인물 메인히로인 앨리스와 주인공 키리토에 작화가 그냥 ㅎㅎ
    이로인해 앨리시제이션은 작화로 보는게 아니라 스토리로 보자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뒤에 있을 어드미니스트레이터와의 전투를 기대하게되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마지막화를 제외하고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잘 만들어가지고 다행이라고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어드미니스트레이터와의 싸움, 유지오의 검변신 및 전투, 카디널의 죽음 등 정말 표현을 잘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24화, 가장 중요하며 인계편의 끝을 알리는 화수, 또한 예고편도 없어가지고 24화에 모든걸 갈았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하지만..
    24화에서는 ㅎㅎ....... ...?????
    제가 뭘본거죠..

    분명 피를 토할만큼 부상이였는데 갑자기 멀쩡해지고..

    유지오는 몸이 짤렸는데도 너무 멀쩡하죠.

    분명 팔이 짤렸는데도 너무 멀쩡하죠..
    ㅎㅎㅎ 연출이 참.. ㅎㅎ...너무 기대한 나머지 실망이 많이 컸나보네요. ...
    그래도 연출도 괜찮았던부분도 있었습니다.

    둘이 마지막에 걸어가는 장면은 소설을 볼때도 되게 슬펐던 장면인데 애니에서도 슬펐습니다.

    아 근데 원래 마지막에 아스나가 원작에서 나왔었는지 궁금하네요.. 

    어쨌든 이렇게 앨리시제이션 인계편은 끝을 맞이하게 됩니다. 솔직히 너무 큰 기대를 해서 그런지 좀 많이 아쉬웠던작품이긴합니다. 하지만 분량도 많았고 그래서 그렇다고 하죠.. 확실히 1권을 4화로 맞춰서 그래서 분량이 좀 그렇긴했죠. 하지만 남은 전쟁편은 1권의 최소 6화분량으로 나타낼수 있고 또 6개월동안 쉬고 오니깐 큰 기대를 다시한번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